본문 바로가기
블로그 사용법

티스토리 블로그 만든 후 사이트 등록 방법!

by 비트현 2021. 7. 27.

티스토리 블로그 만든 후 사이트 등록 방법!

 

티스토리 블로그 시작하신분들이 많은 것 같아요~

저도 서브로 하나 더 만들었답니다

포스팅 하고 싶은 주제가 너무 많아서

분류를 하여 운영하고 싶은 생각이에요.

 

먼저 티스토리를 만들었다면

다음은 사이트 등록인데요~

오랜만에 하려니 헷갈리기도 하더라고요.

 

 

네이버 웹마스터 도구에 가서

나의 블로그를 등록하고,

소유주 인증 메타 태그를 복사하여

티스토리 스킨편집에 들어가서 넣어줍니다.

이때 주석과 같은 메모식으로

<!--네이버 웹마스터도구-->

이런식으로 기재해두면 나중에 찾기 쉽겠죠?

 

이후 내 사이트 등록한다음

RSS에 들어가서

제 티스토리 블로그 링크로 예를 들자면

https://hj23kk.tistory.com/rss 이렇게 입력해주어야 해요.

이런식으로 RSS를 제출해주어야만

나중에 더 나의 블로그에 대해 알 수 있겠죠?

 

이 다음은 사이트 맵 업로드입니다.

사이트맵 만들기 사이트

http://www.check-domains.com/sitemap/index.php

 

XML Sitemap Generator - Free Unlimited Pages.

XML Sitemap Generator - Free Unlimited Pages

www.check-domains.com

 

이곳에서 저의 블로그를 입력해주고,

>> 체크 된 부분을 Always 로 바꾸어주세요.

Create Sitemap 눌러주시고요.

시간이 꽤 걸리는 작업이니

여유있게 진행하면 됩니다.

이후 이렇게 다운로드를 받으신 후

블로그의 아무 포스팅에나

파일을 업로드 시켜주시면 됩니다.

 

sitemap (1).xml
0.00MB

 

 

이건 제꺼에요ㅋㅋ

이렇게 글에 업로드하고,

 

다시 네이버 웹마스터도구로 돌아와서

 

저처럼 사이트맵 제출을 해주시면 끝납니다!

여기까지 잘 따라 오셨을까요?

 

마지막으로

네이버 웹마스터도구>검증>내사이트최적화

여기까지 해주면 끝이에요!

생각보다 네이버는 간단하죠?ㅎㅎㅎ

똑같은 방법으로 구글 서치콘솔에서

RSS와 사이트맵 제출해주시면 됩니다!

 

 

 

 

댓글